제마법선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질문과 답변
  • 제마
  • 제마
  •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게시판

" 눈물의 의미가 무엇이었을까요 ? "

2010.03.10 21:12

xemasa 조회 수:4060

"'눈물의 의미가 무엇이었을까요 ?"


[질문]

안녕하세요.
항상 시간이 되면 홈피에 들러 여러가지 이야기등을 많이 읽고 보고간 사람입니다. 어찌보면 종교가 없는 저인데 선생님께 용기를 내어 여쭤보려 합니다. 며칠전 사랑하고 이쁜 조카가 19살 나이로 스스로 목숨을 끈었습니다. 몇십분후 발견하여 응급실에 하루정도 있다가 그만 하늘나라로 갔습니다.평소에 다니던 목사님이 오셔서 뇌사상태에서 회개기도를 해주셨는데 회개기도 당시 아무런 움직임없는 뇌사상태인데 오른쪽 눈에서 눈물을 주루룩 흘렸다 합니다.
평소에 믿음이 깊어 교회에 빠짐없이 나가는 착한 조카였어요. 아직도 그런 아이가 그런 행동을 했다는게 너무 놀라운데 그 눈물의 의미가 무엇인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회계하고 하나님의 곁으로 갔다고 믿고 있고, 믿고 싶은데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답변]

교회에 나가면서 믿음을 깊이 간직했던 조카분이 스스로 목숨을 마감하였다는 말씀을 전해 들으니 가슴이 찡하고 슬픈 느낌을 지울 수가 없군요.
그 믿음에 진정 신이 계셨다면 어린 목숨을  부지하여 주고 지켜주셨어야 마땅할 터인데, 우리 생각과 믿음 사이에는 아마도 보이지 않는 터울이 있었는가 봅니다.
인간의 죽음 앞에서 믿음이라고 하는 것도 그다지 힘이 되어 주지 못함을 사회도처에서 발견하는 저로서는 다시 한 번 종교에 대한 허망함을 느끼게 되는 소식입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조카 분이 흘린 눈물은 현실에서 신으로부터 구제 받지 못한 데 대한 진실한 슬픔을 나타냈는지도 모릅니다.
자기를 지킬 수 있게 영적인 힘을 강화시키기는 커녕 무비판적으로 신앙과 교리를 따르도록 요구하는 현실적인 종교의 카리스마가 이런 무정한 결과를 초래하였을지도 모릅니다.

죽어가는 아이의 영혼에게  회개기도가 왜 필요한가요 ?
죽음을 선택한 너는 잘못된 것이라고 책망하는 일이 과연 옳은 일일까요 ?
만약에 그 신이 옳은 신이라면 평소에 교회에 나갈 때에 강한 신념으로 잘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불러 일으키고 영적인 면에서 신이 큰 도움을 주셨어야 하지 않을까요 ?

물론 제 생각입니다만... 그 눈물의 의미는 조카만이 아는 비밀일 것입니다.




제마법사  김 세환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