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마법선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질문과 답변
  • 제마
  • 제마
  •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게시판
<질문>

동물도 인간으로 환생(다시 태어남) 하나요 ?

동물령들은 업보를 받나요? 간혹 뉴스에서 개가 만물의 영장사람을 물어죽이는데 그런개는 사후세계에서 어떻게 되나요? 동물들끼리 싸우다 한마리가 죽으면 죽인 동물은 어떤 업보를 받나요? 그리고 동물이 사람으로 태어난다고 하는데 이런 동물은 어떠한 노력으로 사람으로 태어나는지 궁금합니다.
사람이 하찮은 동물에 갇혀서? 태어난다는데 이사람은 무슨죄를 지어서 그렇습까?

지옥에 들어 갔을때 육체가 없는데 어떻게 아프며 형량에 따라 얼마만큼 있어야 합니까?
지옥에서 나오게 되면 다시 재생 합니까?
선사님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애이 비 시 디  님께

다음부터는 뭔가 물어 보시려면 자기의 이름을 밝히시면 더 많은 내용을 전해 드리리다.


1. 동물이 저지른 업보

동물이나 사람이나 모두가 생명체로서 제 나름대로의 업보를 타고나기도 하고 저지른 업보를 다시 받기도 하겠지만, 특별히 동물이 어떤 잘못을 저지르면 어떤 업보를 받는가는 연구해 보지 않아서 답을 드리기 어렵군요. 양해 바랍니다.
동물에 갇혀 태어나는 인간의 경우는 동물학대 성향이 강하던 사람일 때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 지옥의 고통과 수형 기간

육신이 없는데 통증을 느낀다는 점에 대하여 의아하게 생각하실 줄로 압니다.
그렇다면 꿈에 몸이 아프게 느끼는 것은 무슨 까닭인가요 ? 꿈의 세계도 실제로는 고통을 받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을 느끼는 것만 보아도 사후세계에서 통증이 없다고 할 수가 없는 법이지요. 이는 영적으로 느끼는 고통이라서 오히려 끝없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얼마나 오래 있어야하는지는 거기 가본 사람들의 말을 들어 보면 이루 헤아릴 수가 없어서 " 그저 너무나 길다"라고만 말합니다. 지옥세계에 시간이 흐른다는 의미로서의 캘린더 개념이 없으므로 당연한 이치입니다.

3. 지옥 령의 환생

분명히 말씀 드리지만 이 세계로 다시 출생하는 지옥령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들은 인간으로서 살아가며 역시 어느 정도 다른 사람보다  심한 고통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그들은 자신이 받게 되는 고통이 다시 인간으로 살아갈 예비 단계로서 시험적인 고통임을 인식하지 못하고, 어리석게도 다시금 죄를 저질러서 지옥으로 되돌아가는 불행한 상황도 적잖게 나타납니다.

4. 동물의 인도환생

어느 영혼이 동물에 가둬져 태어나더라도 자기의 생태에서 벗어나고자 의지를 강하게 가지면 인간으로 환생하는 경우가 어찌 없다고 할수 있겠습니까만, 이는 예외적인 일로서 동물이 인간으로 인도환생하는 경우는 인간령이 일시적으로 갇혔다가 다시 사람으로 태어나는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는 것으로 봅니다.

더 이상의 질문은 직접 찾아 오셔서 묻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4월 3일 제마  김세환 법선사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