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마법선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질문과 답변
  • 제마
  • 제마
  •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게시판
유령을 똑 같은 자리에서 동시에 보았는데도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면 누가 믿겠는가 ?
유령을 봤다는 사람은 많지만 자세한 모습을 그려내는 일은 드물다. 그들이 보는 유령의 모습은 자기의 경험에 따른 기억요소가 왜곡되어 가미되는 까닭이다.
유령의 모습은 육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목격자의 영혼이 직접 감지하는 것이다.
따라서 자기 영파에 걸려 든 유령의 파동은 시각적 영상으로 전달되어 뇌에 영상이 새겨지는 과정에서 왜곡되는 것이다.
인간의 시각은 자기가 본 것이나 보아온 것의 범위 안에서 형체를 기억하고자하는 본능을 가진다. 따라서 유령의 모습은 처음부터 영상으로 실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자기의 경험범위 안에서 결정된다.
그러므로 한 주의 유령이 나타나더라도 그 자리에 있던 사람이 각자 다른 모습으로 보며 그렇게 말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나 능력이 뛰어난 영능력자들은 유령의 모습을 비교적 정확하게 그려낸다.
그 이유는 유령이 전달하려고 하는 모습의 파동을 순수하게 파동치는 그대로 감지할만한 자기의 고유 영파동주파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경험에 의한 왜곡이나 고정관념이 만들어내는 영상감각에 좌우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유령 모습>을 찍어서 시각적 감각으로 바꾸는 능력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라도 영능력자로 성장하려는 사람은 자기의 선립견을 버리고 자기의 순수한 영혼을 맑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2003.10.14